본문 바로가기
  • 마침표 보다 쉼표를 나타내자
국비교육 [完]/계획

본인 개발 기술의 발전이란??

by Y코더 2023. 4. 29.
728x90

필자는 금형이라는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 회사에 노동력을 바쳤고

이 개발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자본을 바쳐서 배워 나가야 된다.

 

 

처음에 맥북이라는 컴퓨터를 다뤘을 때 소름이 끼친 부분이 있다.

그것은...

내가 더 나이들어서 이 컴퓨터를 다뤘으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항상 어른들이 말씀 해주시는 이야기 중에

 

' 뭐든 때가 있다 ' 

 

이 말이 정확하게 맞아 들어갔다.

난 이 젊음을 배움에 투자하려고 한다.

 

그 배움에 부족함을 느끼게 되어 생각해 보았다.

국비 학원에서도 배우는 내용도 좋은 내용이지만

강사님들도 나머지 공부는 본인이 찾아서 해야한다고 했다.

 

그래서 나는 개발 공부를 계속 발전 시키기위해 하루 수면 시간을 줄여 나갔고

최종적으로 기초 수준으로는 올라 왔는 것 같다.

 

국비 학원 말고 집에서 배움을 추구 하기위해서

많은 인터넷 강의들을 들어보았다.

유튜브 무료 강의들도 좋고 다른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도 결제를 해가면서 배워 나갔다.

 

확실히... 유료 인강은 만듬새가 좋았고

동영상 한편 한편을 볼때마다 같은 내용이라도

국비학원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부족하게만 느껴졌다.

 

그러니 느낌 자체를 국비 학원에서 뼈대를 세우고 내가 살을 붙여 나가야 겠다고 다짐 했다.

 

열심히 하자!!

 

728x90

'국비교육 [完] > 계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비교육을 모두 마치고 정리하다  (0) 2023.06.20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자.  (0)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