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침표 보다 쉼표를 나타내자
프로그래밍/JAVA

자바 역방향 피라미드 별찍기로 그리기

by Y코더 2022. 11. 29.
728x90

역피라미드를 그려보자

이 문제 또한 응용 문제이다.

코드로 간단히 그려보자

public class K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int i=0; i<4; i++) { //4줄 생성 (2번째 값 i가 반복 횟수)
			for(int j=1; j<=i; j++) { //공백 생성
				System.out.print(" ");
			}
			for(int j=7; j>=2*i+1; j--) { //j가 별의 갯수 (2번째 공식 : 2의배수 증가*반복횟수 + 1(홀수배열) 별사라짐)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
}

 

 

줄 갯수를 입력받아 출력해보자.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H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변수 선언
		int a;
		
		//값 받기
		System.out.print("몇줄? >");
		a = scan.nextInt();
		
		//생성
		for(int i=0; i<a; i++) { //4줄 생성 (2번째 값 i가 반복 횟수)
			for(int j=1; j<=i; j++) { //공백 생성
				System.out.print(" ");
			}
			for(int j=2*a-1; j>=2*i+1; j--) { //j가 별의 갯수 (2번째 공식 : 2의배수 증가*반복횟수 + 1(홀수배열) 별사라짐)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scan.close();
		}
	}
}

응용이 되니 문제가 잘 풀린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