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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라는 클래스는 모든 객체의 조상입니다.
간단히 몬스터 클래스를 만들어서 확인 해봅시다.
public class Monster {
//필드(정보를 뜻합니다)
String name;
String hp;
//들어온 값으로 초기화
public Monster(String name, String hp) {
this.name = name;
this.hp = hp;
}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
//지금 들어온 값을 몬스터 형태로 바꿔주기
Monster mon = (Monster)obj;
if(name == mon.name && hp == mon.hp) {
return true;
}else {
return false;
}
}
}
그리고 메인메서드를 만듭니다.
인스턴스의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가야하고 클래스의 다형성을 이해하여야 한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객체 생성
Monster mon1 = new Monster("그린울프", "가득");
Monster mon2 = new Monster("그린울프", "가득");
//보기에는 값이 같아보이지만 서로 인스턴스가 다르기때문에 거짓임
System.out.println(mon1 == mon2);
//값으로만 비교하기(내부적으로 가지는 값이 같은지 물어보는 것이다.)
System.out.println(mon1.equals(mon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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