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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JAVA

오브젝트 이해하기

by Y코더 2023.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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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라는 클래스는 모든 객체의 조상입니다.

 

간단히 몬스터 클래스를 만들어서 확인 해봅시다.

public class Monster {
	
	//필드(정보를 뜻합니다)
	String name;
	String hp;
	
	//들어온 값으로 초기화
	public Monster(String name, String hp) {
		this.name = name;
		this.hp = hp;
	}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bj) {
		//지금 들어온 값을 몬스터 형태로 바꿔주기
		Monster mon = (Monster)obj;
		
		if(name == mon.name && hp == mon.hp) {
			return true;
		}else {
			return false;
		}
	}
}

그리고 메인메서드를 만듭니다.

 

인스턴스의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가야하고 클래스의 다형성을 이해하여야 한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객체 생성
		Monster mon1 = new Monster("그린울프", "가득");
		Monster mon2 = new Monster("그린울프", "가득");
		
		//보기에는 값이 같아보이지만 서로 인스턴스가 다르기때문에 거짓임
		System.out.println(mon1 == mon2);
		
		//값으로만 비교하기(내부적으로 가지는 값이 같은지 물어보는 것이다.)
		System.out.println(mon1.equals(mon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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