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침표 보다 쉼표를 나타내자
삶/유지보수

MSI 게이밍 노트북 키캡 수리

by Y코더 2024. 6. 30.
728x90

ROTC 전역한 형이 돌아오다

 

군대에서 데스크톱 없이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기던 형의 노트북이다.

이제 집에서 PC로 게임을 하니 노트북은 자연스럽게 작은아버지 손으로 갔다.

 

작은아버지께서 파손 된 키캡에 두꺼운 필름을 붙여 달라고 하셔서 작업하기로 하였다.

 

음.. 외관상 문제는 없어보인다.

열어서 확인을 해보자.


헉... 😮

D(ㅇ)키가 두 동강이 나있었다.

두꺼운 필름을 붙여달라 하시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필름을 붙이려고 안간힘을 썼으나

매끄러운 표면 때문에 필름이 붙지 않았다.

 

본드로 접착해서 작업해야할 것 같다.


접착하기

 

무수지 접착제와 클램프를 준비했다.

 

아마... 잘 붙지 않을 것이다.

혹시나 싶어서 사용 해보았지만 의미 없었다.


익숙한 록타이트 401

 

록타이트 401을 사용해서

 

1. 접착하고

2. 녹여내여

3. 갈아내서

 

작업하려고 한다.


갈아내기

 

음 사포질을 조금씩하니 투명해졌다.

 

키캡이 엄청나게 얇았다..

 

너무 갈아버리면 빨간색 도장이 사라지기에 여기서 그만 두었다.

 

손으로 만졌을 때 거친 느낌이 없을 정도로만 갈았다.

 


도색 준비하기

 

나무 꼬챙이에 테이프를 붙여 고정을 하였다.

이제 각인에 맞춰 마스킹 작업을 해야한다.


머리를 쓰자

ㅇ 각인을 칼로 작업 할 수 있지만

작은 원은 칼로 작업 시 깔끔하지 못하다.

 

그래서 벨트 타공기를 활용하여 마스킹 작업을 하였다.


나름 괜찮은 것 같다

 

빨간 도장이 벗겨지지 않은 곳으로 D 마스킹을 붙였다.


도색 & 마감제

검은색 락카가 다이소 표라 그런지 두껍게 올라갔다.

최대한 얇게 하려했지만 최선인듯 하다.

 

마감제를 올리고 건조 시킨 후 테두리 쪽에 뭍은 검은 도료는

락카신너로 살짝 닦아내어 마무리 하였다.


음.. 😅

마음의 여유가 더 있었으면

더 깔끔하게 작업이 되었을 것 같다.

 

마르는 시간을 짧게 두어 그런지 아쉽다.


LED 점등

 

타이핑을 할 때는 괜찮을 것 같은데

게임을 한다면 다시 파손될 듯한 기분이다.


마치며

시간 부족으로 인해 포스팅에 어려움을 겪는 요즘

저는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반드시 글을 쓰려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작성할 글들을 위해 미리 많은 사진들을 찍어 두기도 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글쓰기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었던 가장 큰이유는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의 응원 덕분입니다

 

제 글을 찾아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시며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의 모습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