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침표 보다 쉼표를 나타내자
삶/유지보수

오딘스트 미니

by Y코더 2023. 11. 5.
728x90

작은 아버지가 주신 사운드 카드

 

오딘스트 미니라는 사운드 카드이다.

이 제품은 지금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 들어도

이 특유의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제품을 찾는 건 힘들 것 같다.

이 제품을 쓰기 전까지는 

그냥 휴대폰으로 음악을 막듣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나 싶었지만

그 차이는 엄청났다.

( 특히 베이스가 많이 바뀌고 악기의 소리가 세분화 된다. )

 

계속 노래를 듣다가 중저음이 아쉬워 방법을 찾아보았다.

 

아하...

이 사운드카드는 OPAMP를 교체하면 다른 감성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정보를 찾아본 결과 MUSES02가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러면 OPAMP를 교체 해보자

 

https://smartstore.naver.com/ifcompany/products/7452461504

 

[MUSES] MUSES02 듀얼 OPAMP 앰프 / 연산증폭기 / 오디오용 / 뮤즈02 : 아이에프컴퍼니

[MUSES] MUSES02 듀얼 OPAMP 앰프 / 연산증폭기 / 오디오용 / 뮤즈02

smartstore.naver.com

이 칩셋은 짝퉁이 많이 존재한다.

오딘스트 몰에서 구입하면 6만원 가격정도한다...

그래서 아이에프컴퍼니라는 곳에 주문하기로 했다.

 

 

정품이 아닐까 걱정이 되었지만 배송을 받자

칩셋 한 봉투와 명함이 들어있었다.

그 명함 한장에 필자는 감명받았다.

이 제품은 정품이 맞다고 생각이 바로 들었다.

그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자세!! 배울점이 크다.

 

 

꼼꼼한 포장

작은 칩셋이 파손될 걱정없이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장착 해보자

오딘스트 미니는 앞 나사 2개 또는 뒤 나사 2개를 분해하면

커버가 열리면서 기판을 분리할 수 있다.

 

 

기본 LME49860NA

기본으로 들어도 소리가 맑고 좋은데

그 이유는 오딘스트 미니에는 LME49860NA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었다.

 

 

MUSES02 개봉

고무 마개를 제거하면

손톱만한 칩셋이 들어있다.

 

 

어떤 소리를 들려줄까?

이 상태로 봐도 기대가 된다.

 

 

기존 칩셋 분리하기

칩셋을 분리할때

힘을 균등하게 주지 않으면

다리가 휘어버리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장착하기

다리가 8곳에 잘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고

조금 힘을 주면 부드럽게 조립이 된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교체하고나서 같은 음악을 틀어보았다.

무슨 변화가 있나 집중해서 듣지 않아도

숨어있던 음향이 들리기 시작했다.

 

와...

음선이 특히 굵고 정확해졌다.

어떤 OPAMP를 살까 고민하고 있었다면

MUSES02는 탁월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728x90